반응형

【 노 문제해결】 라이노 파란색 배경이 계속 남아 있을 때 초기화? 


 라이노를 처음 배우다 보면 옵션들을 이것 저것 건드려 보게 되는데, 바꾸어 놓은 배경색 들이 작업을 하다보면 가독성이 떨어지거나 불편해 지기도 한다.
원래 맨 처음 있던 설정이 제일 무난함을 깨닫게 되면, 설정초기화 옵션을 통해 초기화를 시도하게 된다. 


1. 우선 옵션 메뉴를 들어가본다. 

  도구 》 옵션 》   라이노 옵션 창 :   화면 표시(Appearance) 》 Color 》 




 일반적인 경우는 이렇게 해서 해결이 된다. 

하지만 아래 와 같은 화면으로 나타날 때는 아무리 색을 바꾸거나 옵션초기화를 하더라도 바뀌지 않는다. 



심지어는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깔아도 공포의 파란색 음영은 사라지지 않고 나타난다. ㅠㅠ;;; 

 (일반적인 삭제는 옵션설정 내역이 윈도우 레지스트리에 그대로 남아 있어 다시설치했을 때 적용이 되기 때문으로, 레지스트리까지 말끔히 삭제하면 되나, 권장하지 않음.)


 문제는 완성된 작품을 보거나 할 때는 도움이 되지만, 한 창 작업을 할 때는 진한 배경이 매우 거슬리고 작업에 방해가 된다. 


원인은, 위의 파란색 음역은 일반적인 옵션에서의 배경색 바꿈이 아니라, 그래디언트 뷰( Gradient View )가 적용된 화면이어서 그렇다. 


【문제해결 】 

 라이노 프로그램의 명령이 입력창( Command: ) 에서 ,  

" GradientView " 라고 입력해주면 간단히 해결 된다. 


다시한번 GradientView 라고 입력하면 문제의 그 파란색 배경화면으로 바뀌면서 토글 된다. 


이제 문제가 해결 되었으니 재미있게 다시 라이노 열공에 빠져보기 바란다. ^^
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