【 프로세싱 기초 #03 】 다양한 도형 그리기
▶ 선 그리기 : line(x1, y1, x2, y2) // 선의 시작과 끝 좌표
→ 코딩 : line(20, 10, 250, 60);
→ 실행 결과 :
▶ 삼각형 그리기 : triangle(x1, x2, y1, y2, z1, z2); //삼각형 세 꼭지점의 좌표
→ 코딩 : triangle(450, 10, 300, 50, 550, 50);
→ 실행 결과 :
▶ 사변형 그리기 : quad(x1, x2, y1, y2, z1, z2, f1, f2); //사변형 네 꼭지점 좌표
→ 코딩 : quad(20, 70, 200, 70, 300, 200, 10, 180);
→ 실행 결과 :
▶ 원 호 그리기 : arc(x1, x2, y1, y2, z1, z2, f1, f2); // 사변형 네 꼭지점 좌표
→ 코딩 : arc(100, 300, 100, 100,0, radians(270));
→ 실행 결과 :
▶ 원 호 그리기 : arc(x1, x2, y1, y2, z1, z2, f1, f2);
→ 코딩 : arc(100, 300, 100, 100,0, radians(270));
→ 실행 결과 :
▶ 기타 기능 :
→ 선의 두께 조정 :
strokeWeight(8);
arc(250, 300, 100, 100,0, radians(270));
→ 선을 그리지 않기 :
notroke();
arc(250, 300, 100, 100,0, radians(270));
▶ 프로그램 코드 :
→ 실행 결과 :
▶ 코드(PDE) 다운로드 :
sketch_03_Draw_Figure_code.pd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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