【 프로세싱 기초 #14】 랜덤한 선 그리기
지난 시간 사각형 박스 화면 가운데 점을 찍어 놓고 이를 중심으로 랜덤하게 선을 그려 보았다. 이번시간에는 random() 함수를 이용해서 사각형 박스 어디든 랜덤하게 라인이 그려지도록 해볼 것이다.
[ 프로세싱의 화면 좌표 ]
▶ 문제 1 : 시작점과 끝점을 랜덤하게 하여 화면영역에 그리기.
[ 조건 : 1. 화면 사이즈(가로x세로 픽셀) : 500, 00) ,
2. 배경색 및 라인: background(0,0,0) , stroke(255, 50) ]
- 프로세싱 출력 빈화면
▶ 문제1 (실행결과)
1. 랜덤 생성 중간 모습
2. 랜덤생성 완료 후 모습
▶ 문제1 & 문제2 포인트 :
- [ 선을 그려주는 라인함수를 사용해야 하며, 라인 함수 속 인자값을 랜덤으로 발생시켜야 한다. 이 때 시작점과 끝점 좌표의 최대치를 화면 사이즈(이하가 되도록)로 적어 놓으면 된다.
- line() 함수 :
[ 2차원 평면상에 시작점과 끝점을 지정하여 라인을 그려 주는 함수.
[ 사용형식 :
》 line(x1, y1, x2, y2) ] : x1,y1 점에서 x2,y2로 이어지는 선을 그려준다.
- stroke() 함수 :
[ 선(line)과 테두리(border)의 색과(rgb,gray), 투명도(alpha)를 설정해준다. ]
[ 사용형식 :
》 stroke(rgb)
》 stroke(rgb, alpha)
》 stroke(gray)
》 stroke(gray, alpha)
》 stroke(v1, v2, v3) ; (v1, v2, v3값은 float형식으로 rgb값 또는 색상, 명도, 채도 값 가능)
》 stroke(v1, v2, v3, alpha)
- random 함수
[ random(x) : x값 이하로 랜덤하게 값이 생성 된다. ]
[ 사용 형식 :
》 random(high) : high값 이하로 랜덤하게 값이 생성 된다.
》 random(low, high) : low에서 high 값 사이로 랜덤값이 생성.
▶ 프로그램(code) :
▶ 문제 2 : 다른 조건은 문제1과 같으며, 화면 상단 0,0의 위치에 한 점을 고정시킨 후 나머지 한 점을 랜덤생성하여 라인을 그려보자.
▶ 문제2 (실행결과)
1. 랜덤 생성 중간 모습
2. 랜덤 마지막 모습
▶ 프로그램(code) :
▶ 프로그램(code) 다운로드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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