【 프로세싱 기초 #14 】랜덤한 선 그리기

Language/프로세싱 2019. 3. 12. 11:35 Posted by 엑소더스팩토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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【 프로세싱 기초 #14】 랜덤한 선 그리기


 지난 시간 사각형 박스 화면 가운데 점을 찍어 놓고 이를 중심으로 랜덤하게 선을 그려 보았다.  이번시간에는 random() 함수를 이용해서 사각형 박스 어디든 랜덤하게 라인이 그려지도록 해볼 것이다.  



[ 프로세싱의 화면 좌표 ] 


▶ 문제 1 : 시작점과 끝점을 랜덤하게 하여 화면영역에 그리기. 

   [ 조건 :  1. 화면 사이즈(가로x세로 픽셀) : 500, 00) , 

              2. 배경색 및 라인: background(0,0,0) , stroke(255, 50)  ]



- 프로세싱 출력 빈화면




▶ 문제1 (실행결과) 


1. 랜덤 생성 중간 모습


2. 랜덤생성 완료 후 모습




▶ 문제1 & 문제2  포인트 

[ 선을 그려주는 라인함수를 사용해야 하며, 라인 함수 속 인자값을 랜덤으로 발생시켜야 한다.  이 때 시작점과 끝점 좌표의 최대치를 화면 사이즈(이하가 되도록)로 적어 놓으면 된다. 


- line() 함수 :

  [  2차원 평면상에 시작점과 끝점을 지정하여 라인을 그려 주는 함수. 

  [ 사용형식 :

》 line(x1, y1, x2, y2)  ]  : x1,y1 점에서 x2,y2로 이어지는 선을 그려준다.


- stroke() 함수 :  

  [ 선(line)과 테두리(border)의 색과(rgb,gray), 투명도(alpha)를 설정해준다. ]

  [ 사용형식 : 

    》  stroke(rgb)

    》  stroke(rgb, alpha)

    》  stroke(gray)

    》  stroke(gray, alpha)

    》  stroke(v1, v2, v3)   ; (v1, v2, v3값은 float형식으로 rgb값 또는 색상, 명도, 채도 값 가능)

    》  stroke(v1, v2, v3, alpha) 

 

 - random 함수

  [ random(x)  : x값 이하로 랜덤하게 값이 생성 된다. ]

  [ 사용 형식 :

》 random(high)  :  high값 이하로 랜덤하게 값이 생성 된다.

》 random(low, high)  : low에서 high 값 사이로 랜덤값이 생성.



▶ 프로그램(code) : 

(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)





▶ 문제 2 : 다른 조건은 문제1과 같으며, 화면 상단 0,0의 위치에 한 점을 고정시킨 후 나머지 한 점을 랜덤생성하여 라인을 그려보자. 



▶ 문제2 (실행결과)


1. 랜덤 생성 중간 모습


2. 랜덤 마지막 모습




▶ 프로그램(code) : 

(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)



▶ 프로그램(code) 다운로드: 

(압축 파일을 풀어서 사용하세요)

RandomLine.zip

RandomLine2.zip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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